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직장인 상위 선호 기업, 유한킴벌리를 알아보자.

직장인 상위 선호 기업,

 

유한킴벌리를 알아보자.

 

 

 

 

 

최근 직장인 339명을 상대로 한 선호 최고 기업 조사에서

 

1위 구글 코리아, 2위 유한킴벌리 순으로 복지 후생이 좋기

 

로 유명하고 사회적 인식도 높은 기업들이 상위권에 집계

 

되었다.

 

 

 

 

 

 

유한킴벌리의 상반기 채용공고이다.

 

 

 

 

 

 

 

구글이야 대내외적으로 혁신적인 임직원 채용시스템과 복

 

지제도로 이미 각광받고 있지만 유한킴벌리는 젊은 사람들

 

에게는 조금 생소한 느낌일지도 모른다. 그래서 오늘은 다

 

른 기업들과는 그 급이 다르다는 유한킴벌리의 성공 모토

 

와 사내 복리후생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보려고 한다.

 

 

 

 

 

유한킴벌리 홈페이지의 인터페이스 화면이다.

 

 

 

 

 

 

유한킴벌리, 환경 친화적 모토부터 다르다.

 

 

알다시피 유한킴벌리는 위생용품, 미용티슈, 화장지 등을

 

다루는 대표적인 기업이다. ‘우리 강산 푸르게 푸르게라는

 

 

문구를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것은 바로 유한캠벌리

 

의 사회 공헌 캠페인 문구이다. 경영 초반부터 인간존중,

 

사회공헌, 깨끗하고 청렴한 경영철학을 고수해온 유한캠벌

 

리의 모토로도 제격이다. 경영 모토에서부터 유한킴벌리가

 

국내 존경 받는 기업 5년 연속의 오를 수 있었던 이유가 납

 

득이 간다.

 

 

 

 

 

유한킴벌리의 주력 상품들이다.

제목: 직장인 상위 선호 기업, 유한킴벌리를 알아보자.

 

 

 

 

 

 

 

 

복지제도를 철저히 갖추고 있다.

 

 

회사 운영에 있어 최고 경영자의 판단력과 추진력도 상당

 

부분 필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회사 각 부서에서

 

각자의 업무에 충실히 하는 사원들의 성실함일 것이다.

 

한킴벌리는 이 부분을 간과하지 않았다. 최대한 직원들의

 

업무 스트레스를 최소화 하고자 회사와 분리된 전문상담기

 

관에서 직원들의 정신건강을 관리하고, 사원들 각자의 자

 

기개발에 필요한 자원을 아끼지 않음으로써 사원들을 체계

 

적으로 육성하고, 경력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것을 중시

 

하는 기업문화가 지금의 수준까지 회사를 이끌어 온 원동

 

력이 된 것이다.

 

 

 

 

 

 

 

 

유한킴벌리의 환경친화적인 모토이다.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개발, 추진한다.

 

 

유한킴벌리에서는 1984년부터 27년 동안 지속해 오고 있

 

는 환경캠페인이 있다. 국유림 나무심기, 숲 가꾸기, 학교

 

숲 만들기, 북한 숲 복원 활동, 사막화 방지활동, 청소년 환

 

경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현재 추진 중에 있으며 이

 

외에도 임직원들이 직접 국내외 봉사활동에 참여함으로써

 

기업의 이미지도 상승시키고 사회 공헌이라는 경영모토에

 

도 부합한 일석이조의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하고 있다.

 

 

 

 

 

 

 

유한킴벌리의 다양한 사업종류이다.

 

 

 

 

 

유한킴벌리는 현재 화장실용 화장지 시장에서 38%의 점유

 

율을 차지하며 국내 1위의 자리를 수성하고 있다. 이렇듯

 

유한킴벌리가 성공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소비자의 요구와 취향을 분석해 크리넥스, 뽀삐 등 각각 특

 

장점을 가진 제품군을 통한 시장 공략과 훌륭한 사내 복지

 

제도등이 그 이유로 작용했을 것이다.

 

 

 

 

제목: 직장인 상위 선호 기업, 유한킴벌리를 알아보자.